국민체력100 춘천체력인증센터, 춘천시청 기초 체력 측정

유기농신문 | 입력 : 2024/06/12 [10:21]

  

  © 유기농신문   *사진: 춘천체력인증센터와 춘천시청 체력 측정 = 강원대

                                              *이 기사는 국민체력100 춘천체력인증센터 지원으로 작성되었습니다


국민체력100 춘천체력인증센터(센터장 강성훈, 이하 춘천체력인증센터)가 지난 52일부터 3일까지 춘천시청 내에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기초체력 측정을 실시했다.

 

춘천체력인증센터측은 이번 체력 측정을 시작으로 매년 춘천시청 직원들의 체력 수준을 평가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현 시점을 기반으로 차후 유봉여자 중·고등학교, 춘천 기계공업고등학교를 포함한 춘천 청소년들의 PAPS(Physical Activity Promotion System) 학생건강체력평가를 통해 현재 체력 수준 평가 및 파악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체력 측정 항목은 기초체력 6(신체조성, 근력, 순발력, 전신 반응 검사, 유연성, 근지구력)으로 직원들의 현재 전반적인 체력 수준을 평가했다. 이를 통해 현재 춘천 시청 직원의 기초 체력 수준을 파악했다. 이는 꾸준한 신체활동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됐다는 평가디.

 

춘천체력인증센터는 백령스포츠센터 지하 1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평일과 매달 세번째 주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정진하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