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 농가 이중고에 쌀 사주기 운동‘후끈’

쌀소비 감소, 재고량 증가 및 쌀값 하락 등에 쌀 소비 촉진 캠페인
농협‧경찰서‧119안전체험관 등 유관기관 신동진쌀 해보드미 1천여포 구매

유기농신문 | 입력 : 2022/07/26 [09:52]

 

임실군이 쌀 재고량 증가와 쌀값 하락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쌀 재배 농가를 위한 쌀 사주기 운동에 발 벗고 나섰다.

 

군은 농협중앙회 임실군지부(지부장 이진산)와 함께 군청 광장에서 임실군 쌀 소비 촉진 캠페인을 가졌다고 25일 밝혔다.

 

캠페인은 임실경찰서, 전북 119안전체험관, 농협 등 유관기관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쌀 소비감소로 인한 쌀 재고량 증가 및 쌀값 하락으로 이중고를 겪고 있는 임실군 쌀 재배 농가에 희망을 주고, 전 군민의 쌀소비 활성화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임실군 공무원과 유관기관은 임실에서 생산된 신동진쌀 해보드미(10kg) 사주기 운동에 적극 동참하여 1천여 포대를 구매했다.

 

또한 농협중앙회 임실군지부는 나눔쌀 1kg 1천포를 지원하여 쌀소비운동에 힘을 보탰다.

 

군은 앞으로도 농협 및 유관기관 등과 유기적인 협조를 통해 쌀 소비활성화에 적극 앞장설 방침이다.

 

이진산 농협중앙회 임실군지부장은“쌀소비 감소로 우리 농업이 어려운 시기에 지자체와 유관기관이 한마음, 한뜻으로 쌀 재배 농가를 위한 쌀 나눔 및 소비 촉진 운동에 적극 동참해줘 감사하다”고 전했다.

 

심 민 군수는“쌀가격 하락과 재고 증가 등으로 어려움에 처한 농가의시름을 덜어주고, 희망을 주기 위해 우리 쌀소비 촉진 캠페인을 준비했다”며“농가를 위한 따뜻한 동행 쌀소비 촉진 운동에 지속적인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정진하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