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미집 송수홍 한식 장인 “착한가격으로 충무로 식객에게 감동” 주다

-콩국수, 닭곰탕, 활어회 고물가시대 착한 가격으로 선물 같은 밥상 제공!

유기농신문 | 입력 : 2022/07/19 [13:02]

 

▲착한 가격으로, 정성을 다하는 한식장인의 진심에 반하는 별미집의 콩국수, 닭곰탕, 활어회 요리들  © 유기농신문

 

  © 유기농신문

 

충무로 명보극장 인근에 있는 별미집은 고물가 시대에 가성비가 좋은 건강밥상으로 유명하다. 송수홍 별미집 대표는 제24회 대한민국을 빛낸 한국인상 한식 장인(콩국수)’2017 대한민국 소비자 선호 브랜드 대상 한식-닭곰탕 장인을 수상한 40년 경륜의 한식 장인으로 유명하다.

 

송수홍 장인은 칠순이 넘었지만 40년 이상 올곶게 지켜온 한식 외길은 변함이 없다. 매일 새벽 4시 반에 새벽 바람 맞으며 집을 나서는데, 한식 장인의 일과는 자정이 되어서야 끝이 난다. 강산은 바뀌어도 한 그릇에 모든 진심을 담는 한식 장인의 메뉴에는 40년 장인의 내공이 숨어있다.

 

  ▲별미집 송수홍 한식장인, 시상식장에서 기념 사진 © 유기농신문


별미집 송수홍 한식 장인의 대표 메뉴는 정성이 가득한 콩국수, 닭곰탕, 그리고 싱싱한 활어회이다. 한식 장인의 콩국수는 여름철이면 줄을 서야 먹을 수 있다. 콩국수는 검은콩 특유의 고소한 향, 부드러운 식감, 고소한서도 시원한 끝맛을 자랑한다. 먹다보면 콩 국물 한 방울도 남김없이 들이키게 되어 여름철 피로를 해소해준다.

 

예로부터 밭에서 나는 소고기로 불리는 콩은 우수한 단백질 식품이다. 코로나와 비싼 물가로 지친 분들의 체력 증진에 든든한 힘이 되고 있다. 특히 서울시내에 만나기 힘든 착한 가격으로 정성을 다해 제공된다.

 

  © 유기농신문

 

▲여름철 별미집의 대표 메뉴, 콩국수  © 유기농신문

 

  © 유기농신문

 

  ▲개똥쑥을 넣어 건강과 맛을 동시에 선물하는 닭곰탕© 유기농신문


콩국수 외에 별미집의 다른 히트 메뉴는 닭곰탕이다. 닭은 풍부한 콜라겐을 함유하여 피부와 골다공증에 좋은 식품이다. 누구나 즐기는 국민 음식으로, 코로나시대의 면역력 향상에도  좋다. 송수홍 장인의 손맛을 통해 몸에 좋은 여러 재료를 넣어 만든 별미집 닭곰탕은 4계절 유명한 메뉴이다. ​

 

특히 한식 장인의 닭곰탕은 곰탕처럼 푹 고아낸 국물에 깊은 맛을 더해주는 개똥쑥을 첨가해 맛과 건강을 동시에 선물한다. 동의보감에서 개똥쑥은 기존의 항암제보다 천배 이상의 강력한 항암 능력을 인정받는 약초라 기록돼 있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위협받는 현대인에게 면역력 강화에 좋은 닭고기와 개똥쑥으로 만드는 닭곰탕이 건강에 좋은 이유이다.

 

  © 유기농신문

 

  © 유기농신문

 

  © 유기농신문

 

  © 유기농신문

 

  © 유기농신문

 

▲싱싱하고 저렴해서 언제나 인기가 많은 활어회들  © 유기농신문


별미집은 충무로 맛집으로 소문나 콩국수, 닭곰탕 등의 점심식사 손님이 많아 오후 3시부터해산물 요리를 제공한다. 각종 해산물은 싱싱함은 기본이고 가격이 착해 오후 10시 문을 닫기까지 자리가 없을 정도이다.

  

  © 유기농신문

 

  © 유기농신문


저렴하고 푸짐하게 제공되는 광어
, 낙지, 소라, 멍게 등은 주문과 동시에 바로 요리해 싱싱하게 제공한다. 허기진 배를 채우려 별미집에 왔다가 한식 장인이 선물하는 저렴한 가격과 정성 가득한 메뉴에 보통 2~3가지 메뉴를 시켜 잔치집같은 풍경을 연출한다.

 

별미집은 명보극장에서 100미터 정도 거리인 인현동 186번지에 위치하고 있다.

 

정진하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