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농업기술센터, 치매환자 및 가족 대상 치유농업프로그램 운영

치유체험 농장 5개소에서 진행되며 농작물 수확, 전통장 체험, 다육식물 가꾸기 등 참여자 맞춤형 프로그램 제공

유기농신문 | 입력 : 2022/07/12 [08:06]

 

 

남양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용석만)는 경증치매환자와 가족을 대상으로 농촌 자연 속 쉼과 치유 활동을 통해 몸과 마음의 건강 관리를 지원하는 치유농업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치매안심센터와 치유농장을 연계한 이번 프로그램은 치매환자의 신체·인지 기능 유지와 환자 가족의 돌봄 스트레스 완화를 위해 치유농업 서비스를 확대 보급하기 위한 것으로, 관내 치유체험 농장 5개소에서 진행되며 농작물 수확, 전통장 체험, 다육식물 가꾸기 등 참여자 맞춤형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남양주보건소 치매안심센터와의 협업을 통해 경증치매환자와 가족 등 20명을 대상자로 선정해 7월부터 11월까지 총 5회차로 운영될 예정이다.

 

11일 1회차 활동에서는 진건읍 소재 주연농원에서 블루베리 따기와 쑥 쿠키 만들기 체험을 진행했으며, 농장 내 둘레길과 허브정원을 산책하며 쉼과 나눔의 시간을 가졌다.

 

남양주시농업기술센터 조석제 농생명정책과장은 “치유농장과 연계한 프로그램을 통해 치매환자와 가족들에게 힐링의 시간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인근 지자체 복지 수요 유치로 남양주시가 수도권 치유농업의 메카로 도약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정혜민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