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급의 병실, 치유와 힐링의 충무사랑병원 암센터 의료 개시

서용선 충무사랑병원 대표원장 “현대의학과 한의학, 자연치유 통합의료 제공”

유기농신문 | 입력 : 2021/10/25 [14:41]

  © 유기농신문

 

인생에 있어 누구를 만나느냐는 매우 중요하다. 좋은 스승 밑에 훌륭한 제자가 나오듯, 명의를 만나면 불치의 병을 가진 환자도 새 생명을 얻는 경우가 많다. 극도의 공포감을 가져다주는 암 환자의 경우, 암 진단에서 수술, 재활치료를 위한 전문병원 선택은 자신의 삶은 물론, 온가족에게 많은 영향을 주는 중대한 문제이다.

충무사랑병원 서용선 대표원장은 충남 지역 최초 암 재활병원이자 통합암센터를 개원해 본격적인 의료서비스를 시작했다. 위암을 전공한 외과 전문의이자 의학박사인 서용선 대표원장은 의사명장 1호로, 삼성서울병원과 성균관 의대 외래교수를 25년간 겸직한 저명한 의료인이다. 의학박사 이외에도 철학박사, 사회학박사, 명예 심리학박사를 취득했고, 중국 기공의사, 일본 기공사 1급 자격증 등 환우들의 건강관리를 위한 연구를 멈추지 않았다. 이 외에 환우들과의 감성적인 교감을 위해 시인, 수필가, 사진작가로도 활발한 작품활동을 하고 있다.

 

충무사랑병원 암센터는 대학병원에서 시행하는 표준치료를 기본으로 하고 있다. 항암효과가 있는 식습관과 면역관리,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심리상담 등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이외에도 충무랑병원 암센터만의 특화된 힐링 프로그램이 있다. 치유농업을 통한 자연치유와 자연농법 체험, 천안, 아산 등지로 자연과의 힐링의 시간을 갖는 원장과의 나들이등으로 차별화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유기농신문

 

   ©유기농신문

 

현대의학과 한의학, 대체의학과 자연치유의 만남이라는 콘셉트로 새로운 암재활병원의 패러다임을 만들고 있다. 자연치유와 자연농법을 도입, ‘치유와 힐링의 암 환자 재활을 추구하는 새로운 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외에 명상, 미술, 음악, 요가 치료 등 마음정화를 통한 면역기능 향상 치료프로그램도 있다.

 

암 재활 병원은 일류 호텔급의 편안하고 쾌적한 실내환경을 제공한다. 1차로 약 50병상을 오픈했고, 추후 100 병상 이상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환자 중심의 치료를 위해 유럽 CE 인증을 받은 의료용 고주파 온열기인 하이딥 600WM를 도입했고, 의료용 고압산소탱크, 경피성 전기자극 통증 완화치료기 등 최신 의료 장비를 갖추고 있다.

​​ ​

    ©유기농신문

 

  ©유기농신문

 

  ©유기농신문

 

천안, 아산, 충청지역 암재활 병원이 부족했던 상황에서 차별화된 충무사랑병원 암센터 개원은 의미가 크다. 천안은 교통의 요지로 충청권 암환자는 물론 전국을 대상으로 암  재활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서용선 대표원장은 암 극복을 위해 면역관리와 식습관, 운동요법, 자연치유 등 생활관리가 중요하다. 긍정적인 생각으로 근력과 체력을 키워 건강한 삶을 회복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네이버 다음 등 포털사이트 뉴스전송 기사 보기 충무사랑병원 암센터, 의료 서비스 개시 (mdtoday.co.kr)

정진하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